공지사항

동양골프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!

공지사항

동양골프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!

‘세금만 내고 골프 친다!’ 4인 정회원대우! 동양골프 무기명회원권

작성자
동양골프
작성일
2020-02-24 11:22
조회
18776

국내 골프 인구 500만 시대! 고가 회원권이 급락하고 실속형 회원권이 뜨고 있다.
작년의 경우, 골프장 내장객만 늘었지 실제 골프장 수익은 감소했다고 한다.
이는 신규분양이 줄고 선불카드 및 골프상품권, 무기명회원권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 내의 분석이다.

정회원권 분양이 잘 되지 않으니 주중회원으로 돌리는 골프장도 증가하고 있다. 작년기준 223개 골프장 중에서 주중회원이 있는 골프장은 절반에 달한다는 조사결과도 있다.
골프회원권은 투자 목적의 구입 및 접대위주에서 개인 및 이용가치 중심으로 바뀌는 추세! 요즘 대세는 주중회원권이나 법인회원권이다.
주중회원권은 말 그대로 주중에만 이용할 수 있어,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든 골퍼에겐 무리가 있다. 때문에 대부분 주중 뿐 아니라 주말에도 이용 가능한 법인무기명회원권을 선호한다.
김영란법(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) 통과 이후 내년 시행을 앞두고 기존 회원권을 정리, 무기명회원권으로 갈아타는 개인과 기업이 늘고 있다.
그간 부부단위의 정회원이나 기명 1~2명 회원요금으로 사용해오던 것을, 4인 무기명 회원권으로 대체하는 것.
무기명회원권의 활용도는 높다. 기명이 아니니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다 그린피면제, 주말 부킹 보장 등 많은 혜택이 있기 때문. 비즈니스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, 임직원 복지용으로도 많이 이용한다.
무기명회원권은 4인 등록으로 주중/주말 부킹 보장 횟수로 보장해준다. 보통 주말에 3~4회의 부킹이 가능하며, 그린피 면제(세금만 계산) 등의 혜택이 있어 주로 법인업체에서 선호한다. 일반적으로 무기명 회원권은 5~6억원 선이며, 2억원~12억원선까지 다양하다.
회원권 금액에 따라 주중 및 주말 부킹 보장 조건이 상이하므로, 구입에 앞서 금액 책정 후 골프장까지의 동선 및 혜택, 홀수, 코스 상태 등을 확인하는 게 좋다.
골프장 자체 법인회원권은 억대의 자금이 필요하며, 체인이 여러 개인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보통 한 곳 밖에 이용을 못한다는 한계가 있다. 골프장 한 곳만 이용하다보면 지루하다. 골퍼라면 누구나 다양한 코스에서 플레이를 하고픈 마음이 들기 마련.
최근 여러 골프장을 회원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‘동양골프 4인 무기명회원권’이 인기다.
수도권 명문골프장 20여 곳의 회원권보유효과를 가지며, 무기명4인 모두 정회원과 동일하게 세금만 내고 칠 수 있다.
더 이상 회원권을 가진 동반자를 찾지 않아도 되며, 그린피를 N분의 1로 나누는 수고도 필요 없다.
4인무기명으로 수도권 명문골프장 포함 20여 곳에서 주중․주말에 그린피면제 및 회원혜택을 받을 수 있는 ‘동양골프’ 회원권은 보증금과 입회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보증금은 제1금융권(우리은행)에서 보장, 반환 부분의 안전성을 더해 골퍼들의 만족감이 크다.
동양골프는 20구좌 한정으로, 멤버십(주중․주말 무기명) 특별 회원을 모집한다.
골드 3,650만원, 로얄 7,300만원.


*6월 9일 파이낸셜뉴스 기사내용입니다.